* UI(User Inferface) - UI(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넓은 의미에서 사용자와 시스템 사이에서 의사소통 할 수 있도록 고안된 물리적, 가상의 매개체이다.
* UI 표준 - UI 표준은 디자인 철학과 원칙 기반 하에 전체 시스템에 공통으로 적용되는 화면 간 이동, 화면 구성 등에 관한 규약이다.
* UI 스타일 가이드 구성 - UI 의 통일과 일관적인 화면을 위해서 시스템이 지켜야 할 UI 요소 정의와 화면 설계 원칙을 제시한다.
* UI 지침(Guideline) - UI 지침이란 UI 표준에 따라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 개발 시 지켜야 할 세부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의미한다.
* 사용성 테스트(Usability Test) - 사용자가 직접 제품을 사용하면서 미리 작성된 시나리오에 맞추어 과제를 수행한 후, 질문에 답하도록 하는 테스트이다.
* 프로토타입 - 컴퓨터 시스템이나 소프트웨어의 설계 또는 성능, 구현 가능성, 운용 가능성을 평가하거나 요구사항을 좀 더 잘 이해하고 결정하기 위하여 전체적인 기능을 간략한 형태로 구현한 시제품이다.
* UI 컨셉션 - 정리된 요구사항을 구체화하는 단계로 화면 디자인 단계 전에 대표 화면 설계를 진행하는 단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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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 유형
<CG NO>
CLI / GUI / NUI / OUI
-> 이 영화는 CG를 No(안 썻다)
UI 설계 원칙
<직유 학유>
직관성 / 유효성 / 학습성 / 유연성
-> 정답을 직접 유도하거나 학습시켜서 유도함
UI 설계 지침
<사일단곌 가표접명오>
사용자 중심 / 일관성/ 단순성 / 결과 예측 가능 / 가시성/ 표준화 / 접근성 / 명확성 / 오류 발생 해결
UI 품질 요구사항
<기신사 효유이>
기능성 / 신뢰성 / 사용성 / 효율성 / 유지보수성 / 이식성
-> 기씨 성을 가진 신사가 부서에서 업무 효율(유)이 제일 높다.
UI 표준 구성
<액정 스패조>
전체적인 UX 원칙 / 정책 및 철학 / UI 스타일 가이드 / UI 패턴 모델 정의 / UI 표준 수립을 위한 조직 구성
-> 모니터 액정에 스페이스가 조금 보인다.
UI 화면 설계 구분
<와스프>
와이어 프레임 / 스토리보드 / 프로토타입
-> 엔트맨의 여자 친구는 와스프이다.
UML의 특징
<가구명문>
가시화 / 구축 / 명세화 / 문서화 언어
UML 구성요소
<사관다>
사물 / 관계 / 다이어드램
-> 사과한다(사관다)
구조적 다이어그램 / 정적 다이어그램
<클객 컴배 복패>
클래스 / 객체 / 컴포넌트 / 배치/ 복합체 구조 / 패키지
행위적 다이어그램 / 동적 다이어그램
<유시커 상활타>
유스케이스 / 시퀀스 / 커뮤니케이션 / 상태 / 활동 / 타이밍
UML의 관계(Relationships)
<연집복 일의실>
연관 / 집합 / 복합 / 일반화 / 의존 / 실체화
UI 시나리오 문서의 작성 요건
<완일이가 추수>
완전성 / 일관성 / 이해성 / 가독성 / 추적 용이성 / 수정 용이성
-> 완일이가 추수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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