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구조(Data Structure)
자료 구조는 컴퓨터에 데이터를 삽입, 삭제, 수정하게 해주는 노리적인 공간 구조를 의미하며, 자료의 형태에 따라 단순 구조, 선행 구조, 비선형 구조, 파일 구조로 분류할 수 있다.
* 알고리즘(Algorithm)
알고리즘은 어떤 문제에 대한 답을 찾는 해법을 의미한다. 알고리즘의 표현은 자연어, 순서도, 의사코드,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으며, 따라서 프로그래밍 언어가 아니더라도 알고리즘의 표현은 가능하다.
* 데이터 타임(Data Type)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실수치, 정수, 자료형 과 같은 여러 종류의 데이터를 식별하는 형태이다. 메모리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2진수 데이터를 다양한 형태로 사용하기 위해 존재한다.
* 변수(Variable)
변수는 저장하고자 하는 어떠한 값이 있을 때 그 값을 주기억 장치에 기억하기 위한 공간을 의미한다.
*사용자 정의 자료형
사용자 정의 자료형은 사용자가 상황에 맞게 기존 자료형들을 조합해서 만드는 자료형이다. 사용자 정의 자료형에는 열거체, 구조체가 있다.
* 추상화와 상속
추상화는 세부 사항은 배제하고 중요한 부분을 중심으로 간략화하는 기법이다. 상속은 상위 수준 그룹의 모든 특성을 하위 수준 그룹이 이어받아 재사용 또는 확장하는 기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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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구성요소
<객클메>
객체 / 클래스 / 메시지
-> 지나가던 객이 큰(클) 메주 가져옴
객체의 구성요소
<개속메>
개체 / 속성 / 메서드
-> 옆집 개가 속을 메스꺼워 함
라이브러리의 구성
<도설샘>
도움말 / 설치 파일 / 샘플 코드
-> 도를 설파하는 선생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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