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C++, 자바에서는 참일 경우 true로 거짓일 경우 false 로 표현한다.
2. C++에서 문자 하나를 저장하고자 할 때 데이터 타입 선언은 char이라고 한다.
3. 데이터타입은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실수치, 정수 자료형 과 같은 여러 종류의 데이터를 식별하는 형태이다.
4. C언어에서 double은 (실수) 값을 저장할 때 사용하는 데이터 타입이다.
5. (변수)는 저장하고자 하는 어떠한 값이 있을때, 그 값을 주 기억 장치에 기억하기 위한 공간이다.
6. (배열)은 같은 타입의 변수들로 이루어진 집합이다.
7. 자바에서 char형 배열 5개를 선언할 경우 char []arr=(new) char[5];라고 선언한다.
8. (포인터) 는 변수의 주솟값을 저장하는 공간이다.
9. int *a = &p;라고 할때 a는 포인터 변수이고, &p는 p의 주소(값)이다.
10. Hashset은 자바에서 중복된 원소를 허용하지 않는 집합(Set)의 성질을 가진 클래스로 순서가 중요하지 않은 성질을 가진다.
11. ArrayList는 자바에서 크기가 가변적으로 벼하는 선형 리스트의 성질을 가진 클래스이며, 순서가 중요하며, 인덱스를 통해 접근이 가능하다.
12. Linkedlist는 자바에서 데이터를 저장하는 노드가 이전 노드와 다음 노드의 상태를 알고 있는 링크드 리스트 자료 구조를 구현한 클래스이다.
13. Hashmap은 자바에서 키와 값으로 구성된 객체를 저장하는 구조로 되어 있는 자료 구조를 구현한 클래스이다.
14. (세트형)은 파이썬에서 중복된 원소를 허용하지 않는 집합의 성질을 가지고 있는 자료구조이다.
15. (리스트형)은 파이썬에서 크기가 가변적으로 변하는 선형 리스트의 성직을 가지고 있는 자료구조이다.
16. (튜플형)은 파이썬에서 초기에 선언된 값에서 값을 생성, 삭제, 수정이 불가능한 형태의 자료구조이다.
17. (딕셔너리형)은 파이썬에서 키와 값으로 구성된 객체를 저장하는 구조로 되어 있는 자료구조이다.
18. 파이썬에서 a=[1,2,3,4,5]라고 할때 a[-1]의 값은 (5) 이다.
19. 파이썬에서 a=[1,2,3,4,5]라고 할때 a[0]의 값은 (1) 이다.
20 (리스트 슬라이싱)은 리스트에서 여러 개의 데이터에 동시에 접근하는 기법이다.
21. a=[1,2,3,4,5]로 a를 정의한 후에 a[1:4] 값은 [1,2,3]dlek.
22. a=[1,2,3,4,5]로 를 정의한 후에 a[0: 4: 2] 값은 [1,3] 이다.
23. (식별자)는 변수, 상수, 함수 등 서루 구분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이름이다.
24. (예약어)는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이미 문법적인 용도로 사용되고 있기는 단어로 식별자로 사용할 수 없다. 데이터타입(int, float, ...), 조건문(if, switch, case), 반복문(while, for, do), 루프 제어 명령문(break, continue), 함수 반환값(return)에 들어가는 키워드들이 이에 해당한다.
25. 카멜 표기법은 식별자 표기시에 여러 단어가 이어지면 첫 단어 시작만 소문자로 표시하고, 각 단어의 첫 글자는 대문자로 지정하는 표기법이다.
26. 파스칼 표기법은 식별자 표기 시에 여러 단어가 이어지면 각 단어의 첫 글자는 대문자로 지정하는 표기법이다.
27. 스네이크 표기법은 식별자 표기시에 여러 단어가 이어지면 단어 사이에 언더바를 넣는 표기법이다.
28. 헝가리안 표기법은 식별자 표기 시에 두어에 자료형을 붙이는 표기법으로, int형일 경우 n, char형일 경우 c, 문자열일 경우 sz를 붙인다.
29. %는 왼쪽 값을 오른쪽 값으로 나눈 나머지를 계산하는 연산자이다.
30. << 은 왼쪽 값을 오른쪽 값 만큼 비트를 왼쪽으로 이동하는 연산자이다.
31. != 는 왼쪽에 있는 값이 오른쪽에 있는 값과 다르다면 참을 반환하고, 그렇지 않으면 거짓을 반환하는 연산자이다.
32. ~는 모든 비트의 값을 반대로 바꾸는 반전 기능을 하는 연산자이다.
33. ^은 두 값을 비트로 연산하여 같은 비트의 값이 서루 다르면 해당 비트 값이 1이 되고, 그렇지 않으면 0이 되는 연산자(XOR 연산자)이다.
34. = 는 왼쪽의 변수에 오른쪽의 값을 대입하는 연산자이다.
35. a의 값이 0일 prtinf("%d",a++);의 출력값은 0이다.
36.b의 값이 5일 printf("%d",++b);의 출력 값은 6이다.
37. 삼항연산자는 조건이 참일 경우 물음표(?) 와 콜론(:) 사이의 값을 반환하고, 조건이 거짓일 경우 콜론(:) 과 세미콜론(;) 사이의 값을 반환하는 연산자이다.
38. a=5>3?2:1;일 때, 삼항 연산자를 실행 후 a의 값은 (2) 이다.
39. C언어 printf 함수에서 문자열을 출력하는 포맷 스트링은 %s이다.
40. C언어 printf 함수에서 10진수를 출력하는 포맷 스트링은 %d이다.
41. C++에서 std::cout, std::cin 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iostream.h) 헤더를 선언해야 한다.
42. C++에서 출력 함수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함수는 (std::cout)이다.
43. C언어는 개행을 할 때 printf 안에(\n) 문자열을 넣어준다.
44. C++언어는 std::cout 함수에 \n 문자열을 넣어돋 되지만, std::endl 함수를 사용할 수 있다.
45. 자바는 출력 후 개행을 하기 위해 System.out.println 함수를 사용한다.
46. 파이썬에서 값을 출력하기 위한 함수로 print함수가 있다.
47. C언어에서 입력함수인 scanf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stdio.h 헤더를 선언해야 한다.
48. if문은 조건이 참인지 거짓인지에 따라 경로를 선택하는 조건문이다.
49. C, C++, 자바에서는 if ~ else if ~ else 문이 파이썬에서는 if ~ elif ~ else 문과 같다.
50. switch 문의 식이 어떠한 case 의 값도 만족하지 않으면 defalut 로 진입해 명령문 실행한다.
51. while 문은 조건이 참인 동안에 해당 분기를 반복해서 실행하는 명령문이다.
52. C언어에서 for문은 for(초깃값;최종값;증감값) 형태로 지정하여 반복하는 명령어이다.
53. 파이썬에서 for 문의 문법은 for 변수(in range) (시작값, 끝값+1) 이다.
54. break문은 반복문이나 switch문을 중간에서 탈출하기 위해 사용하는 명령어이다.
55. continue문은 반복문에서 다음 반복으로 넘어갈 수 있도록 하는 명령어이다.
56. 무한루프는 프로그램에서 프로그램이 끝없이 동작하는 것으로, 반복문에 종료 조건이 없거나, 종료 조건과 만날 수 없을 때 생긴다.
57. 열거체 는 서로 연관된 정수형 상수들의 집합으로, 정수형 상수에 이름을 붙여서 코드르 이해하기 쉽게 해준다.
58. 구조체는 사용자가 기본 타입을 가지고 새롬게 정의할 수 있는 사용자 정의 자료형이다.
59. C언어에서 열거체를 선언하기 위한 키워드는(enum)이다.
60. C언어에서 구조체를 선언하기 위한 키워드는(struct)이다.
61. (사용자 정의함수)는 사용자가 직접 새로운 함수를 정의하여 사용하는 방법이다.
62. return은 사용자 정의함수가 종료될 때 반환 값을 넘겨주기 위해 사용하는 키워드이다.
63. 재귀함수는 함수 자신이 자신을 부르는 함수이다.
64. Public 은 외부의 모든 클래스에서 접근이 가능한 접근 제어자이다.
65. Protected는 같은 패키지 내부에 있는 클래스, 하위 클래스(상속받은 경우)에서 접근이 가능한 접근 제어자이다.
66. Public은 같은 클래스내에서만 접근이 가능한 접근 제어자로 하위 클래스에서도 접근이 불가능한 접근 제어자이다.
67. this 포인터는 C++, 자바에서 현재 객체를 가리키는 포인터로 클래스 내부의 변수와 함수를 가리킬 수 있다.
68. sell 은 파이썬에서 현재 객체를 가리키는 포인터로 클래스 내부의 변수와 함수를 가리킬 수 있다.
69. C++에서 new에 의해 생성된 인스턴스는 메모리 누수 (Leak) 가 발생하지 않도록 (delete) 키워드를 통해 메모리 해제를 해주어야 한다.
70. (생성자)는 해당 클래스의 객체가 생성될 때 자동으로 호출되는 특수한 종류의 메서드이다.
71. 파이썬에서 생성자임을 알리기 위해(__init__)이라는 메서드 명을 사용한다.
72. 소멸자는 객체의 수명이 끝났을때 객체를 제거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된는 메서드이다.
73. C++에서는 소멸자를 호출하기 위해서 클래스명과 동일한 메서드명을 가지고 ~ 기로를 사용한다.
74. 파이썬에서 소멸자는 __del__ 이라는 메서드 명을 사용한다.
75. 상속은 어떤 객체가 있을 때 그 객체의 변수와 메서드를 다른 객체가 물려받는 기능이다.
76. C++에서 B클래스가 A클래스를 public으로 상속하려고 할때 문법은 class B : public {}; 이다.
77. 자바에서 상속을 받기 위한 키워드는 (extends) 이다.
78. 오버로딩은 동일 이름의 메서드를 매개변수만 다르게 하여 여러개 정의할 수 있는 기능이다.
79. 오버라이딩은 하위 클래스에서 상위 클래스 메서드를 재정의할 수 있는 기능이다.
80, C++에서는 virtual 키워드를 메서드 이름 앞에 선언해주면 오버라이딩이 기능하다.
81. 자바에서 상위 클래스 접근 하기 위한 키워드로 super를 사용한다.
82. 추상클래스는 미구현추상 메서드를 한 개 이상 가지며, 자식 클래스에서 해당 추상 메서드를 반드시 구현하도록 강제하는 기능이다.
83. 자바에서 인터페이스를 상속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키워드는 implements 이다.
84. 저금언어는 기계가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언어이고, 고급언어는 개발자가 소스코드를 작성할 때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작성된 언어이다.
85. 명령형 언어는 컴퓨터에 저장된 명령어들이 순차적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절차형 언어라고도 불린다.
86. 객체지향 언어는 객체 간의 메시지 통신을 이용하여 프로그래밍 하는 방식으로 대표적인 언어로 자바, C++등이 있다.
87. (함수형언어)는 수학적 수식과 같은 함수들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호출하는 방식의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88. (논리형 언어)는 논리 문장을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표현하고 계산을 수행하는 개념에 기반한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대표 적으로 프롤로그 언어가 있다.
89. 컴파일러는 FORTRAN, C등과 같은 고급 언어를 기계어로 번역하는 프로그램이자 도구이다.
90. 인터프리터는 프로그램 문장을 하나씩 번역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으로, 컴파일 과정이 없기 때문에 개발하는 과정에서 사용하면 유용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실행 속도가 느리고 메모리 사용이 비효율적이라는 단점이 있다.
91. C언어는 유닉스 운영체제에서 재사용 하기 위해 개발한 프로그램이 언어로 모든 컴퓨터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절차적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92. 알골(ALGOL) 은 알고리즘의 연구 개발에 이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생성한 프로그래밍 언어로, 절차형 언어로는 최초로 재귀 호출이 가능하고, 이후 언어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친 언어이다.
93. C++ 은 C 문법에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개념과 템플릿 기능이 추가된 객체지향 언어이다.
94. 델파이는 기본적인 문법은 파스칼 문법에 여러 기능이 추가되어 존재하는 언어로, 윈도즈(Windows) 아래에서 모든 부분을 프로그래밍 할 수 있으며, 높은 생산성과 간결한 코드를 작성할 수 있으며, C++와 비슷한 수준의 저수준 시스템 프로그래밍도 가능하다.
95. 파이썬 Python은 다양한 플랫폼에서 쓸 수 있고, 라이브러리가 풍부하며 들여쓰기를 사용하여 블록을 구분하는 문법을 채용한 스크립트 언어이다.
96. Lisp은 수학 표기법을 나타내기 위한 목적으로 생성되었고, 트리 자료구조, 가비지 컬렉션과 같은 개념을 제시한 함수형 언어이다.
97, 프롤로그는 논리식을 기반으로 객체 간의 관계에 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용하는 언어로, 인공지능이나 계산 언어학 분야, 자연언어 처리 분야에서 사용한다.
98. 라이브러리는 효율적인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필요한 프로그램을 모아 놓은 집합체로서, 프로그래밍 언어에 따라 일반적으로 도움말, 설치 파일, 샘플 코드 등을 제공한다.
99. 모듈은 전역변수, 함수 등을 모아 둔 파일이다.
100. 패키지는 모듈을 디렉터리 형식으로 구조화한 라이브러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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